충남교육청,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추진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2.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특성화고에 총 24억 지원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예산예화여고에서 조리실무자 실기지도를 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예산예화여고에서 조리실무자 실기지도를 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남 특성화고 12교를 대상으로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혁신지원사업은 신입생 충원, 학업중단 예방, 취업률 제고, 창의적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특성화고가 자발적으로 혁신 노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 주는 사업으로 12개 학교에 평균 2억 원을 지원한다.

사업 운영 학교는 1유형 가고 싶은 학교’, 2유형 머물고 싶은 학교’, 3유형 실력을 키우는 학교’, 4유형 꿈을 이루는 학교중 하나의 유형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1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하여 1차 서류평가를 실시했고, 16일에는 학교별 프로그램과 예산 활용 계획에 대한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사업대상 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유형별로는 1유형 충남인터넷고, 논산공고, 장항공고, 주산산업고 2유형 천안제일고, 천안상고, 충남드론항공고 3유형 서산공고, 공주생명과학고, 예산예화여고 4유형 천안여상, 병천고가 선정됐다.

김용정 미래인재과장은 본사업을 통해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중등직업교육을 혁신할 수 있도록 성과관리를 위한 자문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