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표 쌀 ‘미황’,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상태바
예산군 대표 쌀 ‘미황’,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2.22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온라인 홈쇼핑 90억 6000만원 ‘완판’으로 농협부문 1위 달성
▲예산군 대표 쌀 브랜드 ‘미황’ 홈쇼핑 방송장면 모습(화면 캡쳐 이미지). 사진=예산군
▲예산군 대표 쌀 브랜드 ‘미황’ 홈쇼핑 방송장면 모습(화면 캡쳐 이미지).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의 대표 쌀 브랜드인 미황쌀이 지난해만 TV홈쇼핑을 통해 13완판되면서 906000만원의 수익을 기록하며 농협부문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쌀의 황제라는 뜻인 미황은 예산군의 고품질 쌀로 예당호의 맑은 물과 삽교평야의

기름진 땅에서 재배된 삼광벼를 원료로 주문과 동시에 즉시 가공, 배송되는 것이 특징이며, 갓 도정한 신선한 밥맛으로 전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군에 따르면 미황 쌀은 홈쇼핑 전문 판매채널인 홈앤쇼핑 668000만원 GS홈쇼핑 185000만원 공영홈쇼핑 53000만원의 판매액을 각각 기록했다.

특히 홈쇼핑 방송 중 완판은 물론 구매 요청 쇄도로, 직원들이 야간작업까지 하면서 구매물량을 맞췄다는 후문이다.

미황 쌀을 생산하는 예산농협통합RPC는 농산물우수관리시설(GAP)을 획득해,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김경수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홈쇼핑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된 예산 쌀 미황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올해에도 지난해 수준의 홈쇼핑 판매를 통해, 미황이 대한민국 명품 쌀 지위를 공고히 하도록 품질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품질 청결미를 생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