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새학년 맞이 학교급식 시설ㆍ방역 특별점검
상태바
충남교육청, 새학년 맞이 학교급식 시설ㆍ방역 특별점검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2.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학교 안전한 급식 준비 완료
▲당진 대덕초등학교에서 새학년 맞이 학교급식 시설ㆍ방역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당진 대덕초등학교에서 새학년 맞이 학교급식 시설ㆍ방역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15일부터 26일까지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각급학교 자체 점검과 교육청 특별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으로 방학 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급식시설ㆍ기구 등 관리상태를 확인하였다. 특히 신설학교 3개교와 노후 급식시설 환경개선 공사를 마무리한 일부 학교의 정상 가동 여부를 교육청에서 집중 점검하였다.

각급학교에서는 학교급식소 자체 점검표에 따라 시설 등 급식환경 급식관계자 개인위생 식품보관실, 조리실 등 내부 청결관리 안전사고 예방 등 4개 항목과 16가지 세부 사항을 점검한 후, 미흡한 부분에 대해 개선조치를 했다.

교육급식지원센터에서는 신설학교의 식단작성 및 식재료 구매 계획 등 전체적인 학교급식 업무를 지원하였다. 개학 이후 신설학교가 안정된 급식을 할 수 있도록 지도 점검하였다.

이완택 체육건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급식 인원수, 급식 일수 등 예측불가한 상황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학생 안전과 건강 최일선에 있다는 자부심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