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명인간
상태바
TWO명인간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2.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정갤러리 별관 전시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공주시에서 활동하는 청년 작가(김현정, 유예린)‘TWO명인간전시회가 224~ 316일까지 이미정갤러리 별관에서 열리고 있다.

‘TWO명인간전은 공주의 역사적 의미가 있는 건축물을 회화와 판화로 제작하여 전시하고 있다. 이미 사라졌거나 앞으로 사라질 수 도 있는 근대건축물들을 젊은예술가들의 시각에서 재해석하였다.

공제의원’ ‘아루스사진관’ ‘쌍화차다방등의 건축물은 어렵게 찾아낸 사진을 참고하여 제작했는데, 감상하는 사람들의 잊혀졌었던 기억을 소환해낸다.

‘TWO명인간전시회는 작은 크기의(1F~4F) 작품 20여점이 전시되어있는데, 예술작품이 상품화되는 전시회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완성도와 장식성, 희소성 있는 소품 제작은 젊은 예술가들에게는 직업이 되고, 감상자들은 적은 금액(9만원~20만원)으로 예술작품을 소장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TWO명인간전시회에는 패션에 관심 있는 청년 2(정인홍, 정태홍)의 의류와 엽서도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였다. 중학교까지 공주에서 성장한 두 명의 청년들은 공주의 젊은 예술가와 소통하게 되면서 공주의 아름답고 소중한 기억을 의류 디자인에 접목하였다. 앞으로 패션 브랜드 창업을 꿈꾸고 있는 두 명의 청년들에게는 가슴 설레이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이렇게 작은 전시회가 좀 더 자주 진행되어 젊은 예술가들이 공주에서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

 

‘TWO명인간전시회를 감상하며 사진이 갖는 기록의 중요성에 다시 한번 감사한다.

 

이미정갤러리 별관은 이미정갤러리 전시실과 분리된 공간으로 작은 전시회또는 실험적인 전시회를 하는 열린 공간이다.

▲ 사진=이미정갤러리
▲ 사진=이미정갤러리

 

 

                                             2021.2.24()~3.16()

이미정갤러리 별관

공주시 감영길 12-1 041)854-53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