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상태바
공주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 이덕로
  • 승인 2021.03.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자료제공=공주소방서
▲공주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자료제공=공주소방서

공주소방서(서장 류석윤)는 피난통로 확보를 통한 자율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상구 신고포상제는 화재 발생 시 안전한 대피처로 이동하기 위한 중요한 소방시설인 비상구의 설치·유지 위반행위 신고자를 포상하는 제도다.

신고포상 대상시설은 다중이용업소, 문화ㆍ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판매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이 해당된다.

신고대상이 되는 불법행위에는 ▲소화설비 중 소화펌프를 고장 난 상태로 방치 ▲소방시설 폐쇄ㆍ차단(잠금 포함) ▲비상구ㆍ피난통로 물건 적치 ▲방화문 폐쇄ㆍ훼손 및 장애물 설치 등이다.

신고는 신고서와 함께 촬영 사진ㆍ영상을 소방서에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포상금은 현장 확인 후 위법행위로 확인될 시 신고포상금 지급심사회의를 거쳐 신고자에게 15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이철호 예방교육팀장은 비상구는 생명의 문이라는 안전의식을 가져야 한다자신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ㆍ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비상구에 장애물을 방치하거나 폐쇄하는 행위를 절대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