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8기 시민명예기자단 위촉 “생생한 지역 소식 전달”
상태바
공주시, 제8기 시민명예기자단 위촉 “생생한 지역 소식 전달”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4.06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명예기자 34명 위촉, 2년간 홍보 메신저 역할 수행
▲사진=공주시
▲ 6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지난 3월 공개모집과 읍·면·동장 추천, 기고문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 제8기 공주시 시민명예기자단 34명에 대한 위촉장이 전달됐다.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내 이웃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고 시민들에게 공주시정을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담당할 제8기 시민명예기자단이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6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지난 3월 공개모집과 읍·면·동장 추천, 기고문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 제8기 공주시 시민명예기자단 34명에 대한 위촉장이 전달됐다.

이들은 오는 2023년 3월까지 2년간 공주시 곳곳을 누비며 시민들의 입장에서 취재하고 기고문을 작성, 매월 공주시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흥미진진 공주’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또한, SNS 통해 공주시정을 시민들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알리는 등 공주시와 시민 간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시민명예기자들의 활동에 따른 원고료를 지급하고 연말에 활동 우수자에게 시정발전 유공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2년 임기동안 시민명예기자들이 소식지에 기고한 기고문은 책자로 발간해 기록으로 남기는 한편 시정홍보 자료로 활용·보존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시민의 귀와 발이 되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공주시와 시민의 소통을 돕는 가교 역할을 충분해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