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홍성형 축산업’의 미래 청사진 제시
상태바
지속가능한 ‘홍성형 축산업’의 미래 청사진 제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축산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지속가능한 ‘홍성형 축산업’의 미래 청사진 제시_축산발전계획수립용역 착수보고회 현장. 사진=홍성군
▲지속가능한 ‘홍성형 축산업’의 미래 청사진 제시_축산발전계획수립용역 착수보고회 현장. 사진=홍성군

홍성군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축산업의 발전방향과 지역특화 전략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축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한다.

군은 12일 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 주재로홍성군 축산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고 군 축산업의 현안 분석, 중장기 목표 및 전략과제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축산업이 농가 소득의 중요한 재원이자 국내 축산물 소비 자급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환경오염 및 악취, 가축 질병 등 부정적 인식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홍성군 축산발전계획을 수립하여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성장산업화를 촉진하고 산업의 지속적 변화와 혁신을 도모할 방침이다.

군은 축산농가의 개별적 관점과 지역주민, 기관단체 등과 연계, 협력하는 지역적 관점을 결합하여 홍성군 여건과 특성에 부합하는 축산발전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며 특히 축종별, 스마트산업화, 친환경 사육 등 세분화된 전략과제 도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우리군은 축산경영의 최상위 시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친환경 축산을 통한 환경 공존, 미래성장과 동력산업 고도화 등 지속가능한 축산업의 미래방향과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일관성 있고 실현 가능성 있는 계획을 수립해 한 단계 도약하는 홍성군 축산업을 실현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