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홍성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여행나눔, 주민과 협력해 지역관광산업 핵심 역할 수행
▲홍성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사진=홍성군
▲홍성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사진=홍성군

홍성군 행복한여행나눔(대표 김영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2021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공모사업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행복한여행나눔은‘2021년 전국 DMO 사업자 공모 온라인 설명회에서 대표 우수사례로 소개될 정도로 탁월한 관광사업 개발과 관련 프로그램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관광사업에 연계된 지자체와 민간기관, 지역주민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의견을 모으는 등 우리군 관광산업의 성장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주요 사업은 안전여행 실천 및 캠핑 챌린지 운영 연 거버넌스 관광통 운영 지역관광해설사 머물러양성 및 고도화 민간관광안내소 관광거점-무늬운영 여행아카데미 운영 온라인 플랫폼 고도화 특산품 활용 상품세트 제작 등 다양한 분야로 지역 주민들과 정보공유 협력을 통해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2020년에 이어 올해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연속성 있는 관광사업 추진으로 우리군 관광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 DMO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홍성군이 특색있고 경쟁력을 갖춘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은 지역관광 이해관계자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합의 형성을 이끌어내는 조직으로 지역의 관광 현안을 해결하고 발전하며 지역주도적 관광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