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021 공주양서출판지원 공모사업 도서용 작품 공모
상태바
공주대, 2021 공주양서출판지원 공모사업 도서용 작품 공모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4.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양서출판 지원공모 포스터. 자료제공=공주대학교
▲2021 양서출판 지원공모 포스터. 자료제공=공주대학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공주학연구원(원장 이찬희)419일부터 81일까지 ‘2021 공주양서출판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도서용 작품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공주시의 지원으로 공주와 관련된 소재의 적극적인 개발과 민간 문화 활동 확대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과 홍보를 위한 출판용 도서 작품 공모전이다.

참가희망자는 그동안 출간되지 않았던 공주와 관련된 자유주제의 도서용 원고로 공주의 역사, 자연환경, 유물·유적, 민속, 학술, 행정 등 완성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단 시, 소설, 희곡, 수필 등의 순수창작물은 제외된다.

공모기간에 접수된 작품은 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작품 2건을 최종 선정하여 823일 공주학연구원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11월 말까지 출판이 완료되어야 하며, 공주학연구원에서는 출판된 각 각의 도서 300부씩 총 600부를 구입하여 전국의 학교, 도서관, 공공기관 등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12월 초에는 선정된 작품의 작가를 초청해 공주학연구원 고마나루실에서작가와의 만남의 행사로 작품에 대한 토크쇼도 진행한다.

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이찬희 공주학연구원장은 올해도‘2021 공주양서출판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공주지역문화를 알리고, 양서출판과 민간 문화 활동지원 확대 등 적극적인 참여 기회 제공은 물론 관·학이 상생협업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대 공주학연구원 홈페이지 (http://igs.kongju.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