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일본 슈지츠 대학과 ‘학술교류 협정’ 체결

국제화 대응 체계 강화 및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

2022-11-17     이덕로 기자
▲협약 후 기념촬영 모습(앞줄 왼쪽부터 원성수 공주대 총장, 일본 니시이 야스히코 슈지츠대 총장). 사진=공주대학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일본 오카야마현 오카야마시에 있는 슈지츠 대학교와 교수 및 학생교류, 공동연구 등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위한 학술교류협정을 갱신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학술교류협정 체결은 공주대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임은정 국제교류본부장, 니시이 야스히코 총장, 오타 노조미 국제교육원장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협정서에는 ▲공주대과 슈지츠 대학 간 교육 및 연구 자료 ▲간행물 및 학술 정보의 교환 ▲교수진 및 연구 학자 ▲학생 교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공동 연구 및 회의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주대는 2012년 슈지츠 대학과의 학술교류협정 체결을 시작으로 매년 교환학생을 선발해 파견하는 등 꾸준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2022년 협정 갱신을 위한 사전 협의에서 교환학생 선발 범위를 기존 2명에서 4명으로 증원하는데 동의했다.

원성수 공주대총장은 “이번 갱신 협약을 통해 슈지츠 대학과 공주대 간 교류협력이 전보다 견고해지기를 바란다”며 “공주대 학생들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