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마이스터고, 교육 과정설명회에 부모 안심
상태바
한국식품마이스터고, 교육 과정설명회에 부모 안심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4.2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이해, 학부모도 교육 주체로
▲한국식품마이스터고, 교육과정설명회. 사진=부여교육지원청
▲한국식품마이스터고, 교육과정설명회. 사진=부여교육지원청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는 지난 23()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었다. 전주, 천안, 당진 등의 지역에서 학부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간 학사일정 안내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천지인 인증제, 산학협력, 취업 실적 등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전국에서 모인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기숙사에서의 생활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어 신입생 학부모(○○)항상 어떤 일정을 소화하며 생활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알고 나니 마음이 놓인다.”라며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하길 잘했다고 말했다.

유도, 우쿨렐레, 프로젝트, 직업기초 능력 교과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제과, 조리, 바리스타, HACCP 팀장 교육, 전기 기능사반, 화학분석 기능사반 등의 주말 방과 후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교양인과 전문적 직업인으로서의 기본을 충실히 익혀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학부모들은 대체로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병대 교장은 전국에서 믿고 맡겨준 학생들이 직업인으로,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뒷바라지해 성숙한 이십 대가 되도록 교육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부모도 학교 교육과정의 주체로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설명회 후 이어진 담임교사와의 대화로 학생의 발전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