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임천중, “꿈을 찾아가는 진로 직업 체험 실시”
상태바
부여 임천중, “꿈을 찾아가는 진로 직업 체험 실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부여 임천중, “꿈을 찾아가는 진로 직업 체험 실시” 사진=부여교육지원청
▲부여 임천중, “꿈을 찾아가는 진로 직업 체험 실시” 사진=부여교육지원청

임천중학교(교장 김영배)는 작은 학교 자유학년제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따라 세도중학교, 양화중학교와 같이 꿈을 찾아 만들어 가는 다양한 진로 직업체험 활동을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426(), 27() 이틀 동안 임천중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의 하나로 진행된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을 찾고 체험해 가며 자신에 맞은 직업을 찾아가는 1학년 대상 자유학년제 운영 프로그램으로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었다.

첫날 프로그램은 웹툰을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웹툰 작가와의 만남과 소통의 시간,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제조하는 조향사와의 만남과 제조 과정으로 이루어졌으며, 둘째 날은 자연이 주는 소중함과 나무가 주는 자연스러움을 살린 자기만의 플레이팅(접시 꾸미기) 도마를 만드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임천중 1) 학생은 체험을 통한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가 되었고 직접 만들고 좋아하는 향을 만들어 가며 모두가 좋아하는 조향사가 되고 싶다.”라고 말하며 내가 꿈꾸고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 학교생활에 더욱 열심히 노력 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공동교육과정 운영 담당자인 임천중 진로 교사 조경희는 작은 학교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학교 간 학생들의 소통을 통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생들에게 4차 산업의 미래 지향적인 다양한 직업체험은 물론 자기 꿈을 실현해 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