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간선택제임기제·한시임기제 공무원 31명 모집
상태바
공주시, 시간선택제임기제·한시임기제 공무원 31명 모집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1.05.03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공주시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2021년 제2회 시간선택제임기제 및 한시임기제(대체인력) 공무원을 공개모집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우선 시간선택제임기제 채용부문은 입법정책 분야 2명과 미술전시 기획, 박물관전시, 도시재생, 목재교육 분야에 각 1명으로 모두 6명이다.

시간선택제임기제 나급(6급 상당) 채용부문은 3개 분야로 입법정책 분야는 조례 제·개정 등 의원 자치법규 입안 및 검토지원 업무, 미술전시?기획 분야는 시립미술관 건립관련 미술분야 전시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공통 채용요건으로는 관련분야에서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어야한다.

박물관 전시 분야는 석장리박물관 전시, 학술 등을 담당하며 관련 석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할 수 있다.

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8급 상당)의 도시재생 분야와 목재교육 분야는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어야하고 목재교육분야는 목공예기능사 가구제작기능사, 건축목공기능사 중 하나 이상의 자격증 소지하고 있어야한다.

임용 기간은 입법정책, 미술전시기획은 최초 1년 계약이고 그 외는 최초 2년 계약 근무한 뒤 근무실적이 우수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연장 가능하며, 보수는 임용 직급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대체인력뱅크 채용부문은 3개분야 25명이며 사회복지 및 시설(토목) 분야는 지방한시임기제공무원 제7호로 각 5명씩 모집할 계획으로, 각종 사회복지 업무 및 토목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일반 행정 분야에는 지방한시임기제공무원 제8호로 15명을 모집해 시 소속 부서에서 각종 민원서류 발급 및 행정업무 등을 수행한다.

임용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 6개월 이내이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접수 방법은 공주시 행정지원과 인사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로도 가능하다.

시는 접수 후 1차 서류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