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경찰수사 심의위원회’발족
상태바
충남경찰청, ‘경찰수사 심의위원회’발족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1.05.07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눈높이, 국민중심 책임수사 체계 구축
▲충남경찰청은 지난 6일 오후 2시, 충남청 중회의실에서 '경찰수사 심의위원회' 위촉식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충남청
▲충남경찰청은 지난 6일 오후 2시, 충남청 중회의실에서 '경찰수사 심의위원회' 위촉식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충남청

충청남도경찰청(청장 이철구 이하 충남청)은 지난 6일 오후 2, 청사 중회의실에서 경찰수사 심의위원회위촉식 행사를 개최했다.

그간 경찰은 각 도경찰청에서수사이의심사위원회를 운영해 왔으나 심사대상이 수사이의사건에 한정되고, 외부위원은 법률·수사 분야의 전문가만 참여할 수 있는 제약이 있었다.

경찰수사결과에 대한 이의제기에 대응해 보다 객관적이고 도민의 시각을 반영하는 체계를 마련할 필요성에, 수사이의 심사위원회를 경찰수사 심의위원회로 확대 개편하게 됐다.

바뀐 경찰수사 심의위원회에는 법률·수사 분야의 전문가 뿐 아니라, 학계·언론시민사회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이뤄진 외부위원 36명이 참여하고, 매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를 개최해 수사심의신청사건과 경찰내부 수사지휘에 대한 이의제기 사건, 경찰 종결사건 점검결과의 적절성 등 폭넓은 범위의 심사를 하게 된다.

이철구 충남경찰청장은 경찰수사 심의위원회의 출범으로 충남경찰 수사가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방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공감 받는 충남경찰 책임수사가 될 수 있도록 위원회에서 아낌없는 고언(苦言)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