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옥룡동 성산17·18통 경로당 준공
상태바
공주시, 옥룡동 성산17·18통 경로당 준공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5.0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어르신들 화합으로 이겨내요
▲박홍수 공주시 노인회장은 “어르신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여가를 즐기며 소통의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노인들의 여가 및 주민 화합의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6일 옥룡동 성산 17·18통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김정섭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준공 테이프절단, 기념촬영 및 시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시에서 부지를 매입해 지난해 5월 착공한 옥룡동 성산17·18통 경로당은 지상 1층으로 지어졌으며 사업비는 총 2억 원이 투입됐다.

박홍수 공주시 노인회장은 “어르신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여가를 즐기며 소통의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노인들의 여가 및 주민 화합의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시는 올해를 어르신 친화도시 조성 원년으로 선포했다”며“경로당 활성화와 무료급식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등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관내 모든 경로당에 무료급식소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에게 취미, 일자리, 자원봉사, 건강관리 등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