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공주박물관 대학 “세계의 왕릉”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3기 공주박물관 대학 “세계의 왕릉” 참가자 모집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5.31 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령왕릉 발굴 50주년 기념 특별 강좌 개설
▲제3기 공주박물관대학 “세계의 왕릉”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국립공주박물관
▲제3기 공주박물관대학 “세계의 왕릉”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국립공주박물관

국립공주박물관(관장 한수)()국립공주박물관회(이사장 최석원)무령왕릉 발굴 50주년을 기념해 제3기 공주박물관대학 세계의 왕릉 개설했다.

3기 공주박물관대학은 국립공주박물관을 후원하는 ()국립공주박물관회와 국립공주박물관이 공동운영하는 교육 사업이다.

특히 올 해는 무령왕릉 발굴 50주년이면서 무령왕의갱위강국선포 1500주년이 되는 해이다.

그리고 무령왕릉의 발굴은 우리나라 삼국시대, 특히 백제사 연구의 전환점이 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3기 공주박물관대학-세계의 왕릉에서는 무령왕릉과 함께 신라의 왕릉 조선시대 왕릉 이집트·고대 일본·이슬람의 왕릉을 함께 살펴 볼 것이다.

최고 권력자인 왕을 위한 무덤에 대한 인식에 대해 시대별 국가별 문화별로 비교하며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좌는 714~915일까지 격주 수요일에 총 6회의 일정으로 무료 진행한다. 강좌 참여는 61~30일까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https:gongju.museum.go.kr)에서 누구나 선착순 접수로 가능하다.

국립공주박물관은 앞으로도 무령왕릉을 이해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민과 함께 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