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꿈드림, 금강FM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라디오프로그램 방송
상태바
공주시꿈드림, 금강FM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라디오프로그램 방송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6.12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방송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청소년들이 방송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한국B.B.S공주지회(회장 이정열)에서 운영하는 공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영숙)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환희의 song614일부터 매주 월요일 ()금강FM방송을 통해 송출된다고 밝혔다.

()금강FM방송(이하 금강FM)은 공주시민과 청취자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공동체라디오방송으로 음악, 문화, 교양, 생활정보, 지역소식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생활에 기여하는 방송이다. 공주시 꿈드림은 지난 4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금강FM에서 방송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장 실무교육이라는 점에서 진로탐색 및 취업으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방송은 제작기획서 작성부터 원고작성, 녹음, 편집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하여 송출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으며, 공주시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방송에 청소년으로서는 처음으로 방송을 편성받아 매주 송출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공주시 꿈드림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방송은 614일부터 매주 월요일 12~13시 금강FM 104.9MHz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한편 공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시장 김정섭)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854-794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