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소양강 스카이워크 벤치마킹
상태바
김돈곤 청양군수 소양강 스카이워크 벤치마킹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7.15 0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칠갑호 스카이워크 예상도 이미지. 사진=청양군
▲청양군 칠갑호 스카이워크 예상도 이미지. 사진=청양군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가 지난 14일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의암호 스카이워크를 방문, 두 시설의 강점과 운영 방식을 분석했다.

청양군 대치면 광대리 소재 칠갑호 일원에 최고 수준의 경쟁력 있는 스카이워크(하늘길, 사업비 58억 원)를 설치하기 위해서다.

총연장 174m, 4m 규모의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바닥에 투명 유리(156m)를 깔고 교량 끝부분에 원형 광장과 날개 형상의 전망대를 설치했다.

또 레이저 조명과 트릭아트(착시 미술) 포토존 등 특색을 갖춰 20167월 개장 이후 누적 관광객이 270만 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높다. 방문객이 많은 만큼 주위 상권 활성화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의암호 스카이워크 또한 바닥 전체가 투명한 강화유리로 제작돼 물 위를 걷는 듯한 기분과 주변 경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오는 2022년까지 청양군이 설치하려는 칠갑호 스카이워크는 매운고추 체험나라 조성사업의 하나로, 6층 높이의 칠갑타워(전망대)에서 호수 중심까지 보행교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특히 군은 실시설계 용역을 마치는 대로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며, 사업 완료 후에는 또 하나의 지역 상징이 생기는 만큼 관광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두 시설을 직접 체험한 김돈곤 군수는 두 시설의 강점과 보완점을 철저하게 분석해 칠갑호 스카이워크 설치 시 접목하겠다면서 우리만의 특색과 장점을 가진 하늘길을 새롭게 열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