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혁신도시 제2차 공공기관 이전을 조속 시행하라”
상태바
충남도의회 “충남혁신도시 제2차 공공기관 이전을 조속 시행하라”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7.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영 의원 대표발의 ‘충남혁신도시 완성을 위한 공공기관 조속 이전 촉구 결의안’ 제330회 임시회서 채택
▲충남혁신도시 완성을 위한 공공기관 조속 이전 촉구 결의안. 사진=충남도의회
▲충남혁신도시 완성을 위한 공공기관 조속 이전 촉구 결의안. 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충남혁신도시 완성과 지역성장거점 육성을 위해 조속한 제2차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도의회는 27일 제330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충남혁신도시 완성을 위한 공공기관 조속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김대영 의원(계룡·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이 결의안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된 충청남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중요 성장동력이 될 제2차 공공기관 이전에 있어서 우리 도의 특성을 감안한 더 많은 수도권 공공기관의 우선적인 이전을 촉구한 것이 핵심이다.

김 의원은 2차 공공기관의 선도적 이전은 환황해권 중심도시인 충남혁신도시 완성 및 분권형 균형발전의 핵심지대로 도약하기 위한 더 이상 망설이거나 주저해서는 안될 도민의 준엄한 명령이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해 10월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결단으로 뒤늦게 충청남도와 대전을 혁신도시로 추가 지정하였으나, 지정 이후 어떠한 후속조치도 이루어지지 않아 충남도민의 희망고문이 되버린 지 오래이다.

이어서, 김 의원은 전국 10개 혁신도시와 비교하면 충남은 아직까지 이전 할 공공기관이 결정되지 않아 각종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고 있다정부는 제2차 공공기관 이전을 시행함에 있어 세종시 분리출범으로 인한 기회 회복은 물론 충남의 특성에 부합한 수도권 공공기관이 후발주자인 충남혁신도시에 우선적으로 이전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실제로 충청남도는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탄소중립 기능군 ▲국가기간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산업 R&D 기능군 ▲문화권중흥과 공공체육거점 확산을 위한 문화체육 기능군인 3대 발전테마별로 구분하여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도의회는 결의안을 청와대와 국회, 각 정당 등에 발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