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비와이-서경덕 교수, 한국의 아이콘 '김치' 전 세계에 알려
상태바
래퍼 비와이-서경덕 교수, 한국의 아이콘 '김치' 전 세계에 알려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8.04 0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영상에 출연한 래퍼 비와이. 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이번 영상에 출연한 래퍼 비와이. 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래퍼 비와이(사진)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김치 유니버스 2: 한국의 아이콘 김치'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국내외에 알린다고 3일 밝혔다.

대상종가집 및 세계김치연구소가 공동 제작한 이번 영상은 한국어(https://youtu.be/4BJFpRc3pvw)와 영어(https://youtu.be/pME_jRfRVd4)로 먼저 공개했다.

특히 2편 영상은 지난 4월 김치의 '역사편'에 이은 김치의 '문화편'으로, 래퍼 비와이가 직접 출연해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이번 4분짜리 영상은 음식문화 뿐만 아니라, 생활문화 곳곳에서 한국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던 김치 이야기들과 오늘날 젋은 층에게 즐길거리로 활용되고 있는 새로운 문화까지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인들이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많은 요즘, 김치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김치수업, 김장방학, 김장예보, 김장보너스 등 김치에 관한 한국만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도 함께 홍보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역사편, 문화편에 이어 3편은 김치의 '글로벌편'을 현재 준비 중이고, 이번에는 한류스타와 함께 제작할 계획이다"며 향후 계획도 밝혔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지난 1월 뉴욕타임스 전 세계판에 김치 광고를 올려 큰 화제를 만드는 등 김치, 비빔밥, 막걸리 등 대한민국 대표 한식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