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서경덕, 식목일 맞아 독도 대표 식물 ‘섬기린초’알려
상태바
송가인-서경덕, 식목일 맞아 독도 대표 식물 ‘섬기린초’알려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1.04.06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대표식물 ‘섬기린초’카드뉴스 모음 이미지. 사진=서경덕 교수
▲독도 대표식물 ‘섬기린초’카드뉴스 모음 이미지. 사진=서경덕 교수

가수 송가인과독도 지킴이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식목일을 맞아 SNS를 통해 독도 지식 캠페인-섬기린초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독도 지식 캠페인은 독도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누리꾼들이 좀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독도교육 캠페인이다.

지금까지 독도의 새 주소, 독도의 날 의미, 독도 천연기념물 지정, 일본의 태정관지령죽도 도해 금지령작성 등을 날짜에 맞춰 SNS를 통해 꾸준히 전파해 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매년 식목일에 맞춰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함께 서울 명동거리에서 섬기린초 화분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지식나눔으로 대체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오늘 식목일을 맞아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를 누리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독도의 생물주권을 지켜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와 독도에서만 관찰되는 특산식물이다. 울릉도 전 지역 해안가를 따라 고루 분포하며, 독도에서는 동도에서 넓은 자생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송가인은 식목일을 맞아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를 누리꾼들에게 알릴수 있어서 기쁘며, 이번 카드뉴스가 널리 전파되길 바랄 뿐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