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제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제작
  • 김효주 기자
  • 승인 2020.04.21 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1~2학년 원격수업 지원 학습꾸러미 개발‧보급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포스터 이미지. 사진=세종시교육청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포스터 이미지.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의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학습꾸러미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를 개발해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개학을 맞아 컴퓨터 및 스마트기기 사용에 미숙한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특히 세종시 관내 교사들이 개발진으로 직접 참여해 개발한 학습꾸러미는 학년별 EBS 편성표와 학습꾸러미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EBS 방송을 기반으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차시별 활동지로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 학습꾸러미는 국어 수학 통합-안전한 생활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구성으로 낱말 따라 쓰기, 숫자 써보기, 올바른 손씻기 방법 등의 기초 학습자료와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며 종이접기, 카네이션 색칠공부 등 다양한 활동자료도 수록했다.

학습꾸러미는 학년별 책자 형태로 제작됐으며, 등교수업 전까지 2주 단위로 제작해 지속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습꾸러미 개발보급으로 원격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과 스마트기기 활용이 쉽지 않은 초등 1~2학년의 원격수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등교수업이 이뤄질 때까지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꾸러미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