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과 함께하는 제8회 홍성군가족축제 성료
상태바
탄소중립 실천과 함께하는 제8회 홍성군가족축제 성료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10.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소통하는 어울림의 시간 가져
▲탄소중립 실천과 함께하는 제8회 홍성군가족축제 성료. 사진=홍성군
▲탄소중립 실천과 함께하는 제8회 홍성군가족축제 성료. 사진=홍성군

홍성군은 지난 14일 홍주읍성 일원에서 1,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천과 함께하는 제8회 홍성군가족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기존의 다문화축제를 확대해 진행한 것으로 다문화가구뿐만 아니라 한부모가구, 노인가구, 부부가구, 1인가구 등 오늘날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는 가족의 형태를 반영해 모든 지역주민들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홍성군가족센터(센터장 김인숙), MG홍주새마을금고(이사장 오세승),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백청기)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가족 합창 퍼포먼스, 세계음식 맛보기, 가족체험 부스운영 등 다양한 가족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또한 이번 홍성군가족축제는 다회용기 사용 등을 통해‘1회용품 없는 축제를 진행하고 탄소중립 실천 체험으로 생활 속 탄소중립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홍성군가족축제를 통해 가족구성원 모두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동체 문화 조성과 가족 가치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하며 “1회용품 없는 축제에 참여함에 있어 다소 불편함도 있겠지만 우리사회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경험이 될 것이다.”라며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