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탁구공으로 이색 수능 응원 ‘화제’
상태바
김지철 충남교육감, 탁구공으로 이색 수능 응원 ‘화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1.15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 모두 시험당일 자신감 갖고 그동안 쌓아왔던 실력 발휘하길”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탁구공과 프라이팬을 이용한 이색적인 수능 응원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탁구공과 프라이팬을 이용한 이색적인 수능 응원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오는 16일 2024 수능을 보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탁구공과 프라이팬을 이용한 이색적인 응원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는 김 교육감이 탁구공을 프라이팬 뒷면에 던져 튀어 오르게 한 뒤 ‘합격’이라고 적힌 어항에 넣는 장면이 담겼다. 탁구공이 어항에 들어갈 때마다 프라이팬도 1개씩 늘어난다.

김 교육감은 바쁜 일정에도 도전을 앞두고 며칠 동안 한 시간 이상씩 연습하고, 당일에도 30분 이상 연습했음에도 실패를 반복하다가 최종적으로 성공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특히 합격 어항에 탁구공이 들어가길 바라는 듯 탁구공을 바라보며“너 여기로 오세요”라고 말해 현장의 폭소를 자아냈다.

또 영상 중간 중간 자막으로 처리된 김 교육감의 수험생을 향한 애정어린 격려의 말도 돋보였다.

“걱정하지 말자. 지금까지 잘 버텨온 것처럼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을 테니까” , “중요한 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 , “포기는 배추 셀때나 쓰는 말! 마지막까지 힘내요 고3!”

김지철 교육감은 “수험생 여러분 모두 수능시험 당일 자신감을 갖고, 그동안 쌓아왔던 실력을 모두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수능 응원 영상은 유튜브 채널-쇼츠 탭(https://www.youtube.com/shorts/BViXV5Uh3Vg)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