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서 충남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상태바
김기서 충남도의원 “2023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2.28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매년 엄정한 심사 거쳐 공약이행, 좋은 조례분야” 시상
▲김기서(부여1·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김기서(부여1·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인 김기서(사진·부여1·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1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실시한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광역의원 좋은 조례분야’우수상을 받았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의원 공약이행, 입법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엄정한 심사를 거쳐 ‘공약이행’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김 의원은 좋은 조례 분야에 응모한 「충청남도 염류집적 시설하우스 담수지원에 관한 조례」는 담수를 활용한 자연친화적 방법으로, 하우스 염류집적 피해를 예방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이 조례제정을 통해 염류집적으로 작물 품질하락 및 추가 약제사용에 따른 경영비 증가요인 발생을 차단했으며, 향상된 품질과 생산량 증가로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토양분석에 의한 관리기술 향상과 과학영농을 실현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김기서 의원은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도민에게 봉사하겠다는 생각으로 의정활동을 해왔는데, 큰 상을 주시니 영광스럽다”며 “도민의 안전과 복지향상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