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우수 콘텐츠 개발기업' 최대 3500만원 지원
상태바
충남도, '우수 콘텐츠 개발기업' 최대 3500만원 지원
  • 김효주 기자
  • 승인 2020.03.1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당 3500만원의 지원금과 홍보마케팅 컨설팅비 지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기반대표콘텐츠 공모

▲도내에서 발굴해 개발한 제품 콘텐츠. 사진=충남도
▲도내에서 발굴해 개발한 제품 콘텐츠. 사진=충남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은 지역 콘텐츠기업을 대상으로 ‘지역기반 대표콘텐츠사업’ 과제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기반대표콘텐츠 공모는 도내 콘텐츠기업 또는 지역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하며, 업체당 3천 500만원의 지원금과 홍보마케팅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접수는 이메일(u_nxxx@naver.com) 또는 콘텐츠진흥본부로 우편(천안시 동남구 은행길 15-1) 접수하면 된다.

 

지역기반대표콘텐츠사업은 도내 15개 시·군의 ▲특산물 ▲축제 ▲역사 ▲인물 등을 발굴 활용해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으로, 지역매출에 크게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 그동안 발굴된 콘텐츠 1개 당 제작개발 과정에서 평균 1억여 원의 사전 매출을 보였으며, 지원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업화로 매출과 유통 규모를 키워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기존 지원했던 우수한 사업화 실적을 보유한 개발 과제를 대상으로, 사업 고도화 지원 부분을 신설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군 수요를 바탕으로 제작과제 지원과 충남도 내 콘텐츠 산업의 기업 수요를 지원할 방침이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지역 콘텐츠 기업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시장과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켜줄 것을 기대한다”며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효과”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