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의료원 검진센터는 건강검진 과정에서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 내원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건강검진시스템’을 도입했다.
내원시 순번에 따라 시행하던 검진내시경을 일부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고, 모바일 문진 서비스를 도입해 건강검진 시행 전 빠르고 간편하게 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본 솔루션은 건강검진을 받고자 하는 수검자들이 모바일로 미리 집에서 사전 QR 코드를 통해, 핸드폰으로 문진표를 작성해 접수 시 대면 시간을 최소하하고 환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이 핵심이다.
공주의료원을 내원한 김(40) 모 씨는 “문진표를 서류로 받아 작성하고 제출하는 등 접촉 없이 핸드폰으로 직접 내 정보를 작성하니, 안전하고 시간도 절약되고 편리했다”면서 “다만 모바일 문진은 처음이라 사용법을 모르고 서툴렀는데 직원 분들이 자세히 설명해줘 좋았다”며 친절한 안내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임수흠 공주의료원장은 “더 행복하고 더 친절한 병원 만들기 일환으로 검진센터 팀장을 보강하고 따뜻한 응대와 공감을 강조하며,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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