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의 향연’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
상태바
‘수국의 향연’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6.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 사진=공주시
▲제2회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 사진=공주시

전국 최고의 수국 명소로 떠오른 충남 공주시 유구색동수국정원에서 2회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23일 화려하게 개막했다.

공주시에 따르면, 유구천 수변공간을 따라 지난 2018년 조성된 유구색동수국정원은 중부권 최대인 총 43000규모로 앤드리스썸머, 핑크아나벨 등 2216000본에 달하는 수국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유구()원 일상의 즐거움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꽃 축제는 오는 25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된다. 개막식은 23일 저녁 7시 유구전통시장 광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식전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유구의 색을 밝히다라는 주제를 담은 개막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초대가수 유지나와 윙크, 지역 인디밴드 피카소가 축제의 흥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축제장은 크게 유구에서 만나는 즐거움, 무대 섹터 추억으로 간직하는, 경관 섹터 손 끝으로 만들고 경험하는, 체험 섹터로 구성해 관람객들이 수국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웨딩 테마 포토존을 비롯해 가랜드, 수국우산, 가든 도어, 바람개비, 수국 팔레트, 주간 자카드 등 다양한 포토존을 설치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내내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팀들의 공연이 이어지고 꽃 팔찌 만들기’, ‘썬 캡 만들기’, ‘정원 부채 만들기’, ‘꽃갈피 만들기’, ‘수국 엽서 만들기등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최원철 시장은 중부권 최대의 유구색동수국정원에서 여름꽃의 대명사 수국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716일까지 야간경관도 운영할 예정으로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초여름의 낭만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