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수변상가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과의 간담회
상태바
금강수변상가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과의 간담회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8.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금강수변상가의 공실률 해소 및 상권 활성화 논의를 위한 자리 마련
▲
▲유인호 의원, 금강수변상가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과의 간담회 개최. 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9일 보람동 금강수변상가의 상인들과 함께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유인호 의원을 비롯해 김진섭 도시과장, 장원호 소상공인과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여 명의 금강수변상가번영회 및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금강수변의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점포주 및 상인들은 용도 제한 해제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공실률이 40%에 육박한다고 전하며 엄격한 제한으로 병원 및 체육시설 등이 입점하지 못하고 있어 상권 활성화에 큰 제약이 있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한 상인은 평생에 걸쳐 마련한 상가가 심각한 업종규제로 인해 임대되지 못하고 공실로 남아있다, “유해업종을 제외하고 규제를 완화해 자율경쟁할 수 있는 경제구조를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김진섭 도시과장은 현재 도시관리계획 변경을 위한 용역이 진행 중이며, 최대한 상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규제를 완화하고 상권을 활성화할 방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간담회를 개최한 유 의원은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도 나름의 지역적 균형감각을 기반한 행정절차가 있으나, 상인들의 하나 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민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집행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했다.

더불어 공실로 인해 겪는 고통은 모든 상권이 똑같이 감당하고 있는 부분이라면서, “금강 수변 상가뿐만 아니라 내부 상권과의 연대를 통해 세종시 전체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도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한다며 간담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