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반짝반짝 고운별 행사 개최
상태바
고운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반짝반짝 고운별 행사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8.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누리 문화거리 사업과 연계하여 다채로운 문화행사 함께
▲반짝반짝 고운별 행사 개막식. 자료제공=세종시
▲반짝반짝 고운별 행사 개막식. 자료제공=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대곤)이 오는 12일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3년 고운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반짝반짝 고운별 행사를 개최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 2024년에 추진할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고운동 주민자치회는 마을계획사업 6, 주민제안사업 8건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지난 710일부터 14일까지 고운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현장투표와 온라인투표를 병행 실시했다.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우선순위가 결정된 사업들은 사업 이행 가능 여부 등 추가 검토를 거쳐 2024년도 예산에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주민총회는 세종시 문화재단에서 후원하는 가치누리 문화거리 사업 반짝반짝 고운별행사도 함께 어우러져 총회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고운동 남측 복컴 로비층에서 지역 공방 등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아트플리마켓 고운 별별시장과 히어로 페이스 페인팅, 지역의 숨은 일꾼들에게 배우는 체험 스템프 투어가 함께하는 우리동네 히어로가 운영되고 전시 작품 설명과 함께 아트퍼포먼스와 여름밤 주민들과 함께 무더위를 날리며 즐길 수 있는 공연 별밤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대곤 고운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내년도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을 주민 여러분의 손으로 결정하는 중요한 마을 행사입니다라며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준비했으니 고운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