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오예진개인展 "저마다의 우주"
상태바
제3회 오예진개인展 "저마다의 우주"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8.3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8.29.~9.3
이미정갤러리 공주시 감영길 12-1
▲제3회 오예진개인展 "저마다의 우주". 자료제공=이미정갤러리
▲제3회 오예진개인展 "저마다의 우주". 자료제공=이미정갤러리

오예진은 원광대학교 조형예술디자인대학 미술과를 졸업했다.

공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주의 청년화가이고, 공주문화예술촌에서 입주작가로 활동했으며 <저마다의 우주>란 주제로 세 번째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다.

오예진 화가는 우리는 다 같은 원자로 구성되어 있고, 하나의 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비록 모든 것이 빅뱅을 통해 하나의 우주에서 구성되어 있다 하더라도, 다양한 형태와 다양한 경험들이 이 하나의 구성 요소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개인의 독특한 존재와 경험과 삶은 그들만의 생각, 감정, 경험, 목표, 그리고 인생의 여정을 각각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을 통해 모든 것이 하나이지만 동시에 각각 다른 형태를 가진 인간을 다양한 우주적 존재"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독자적인 위치의 다양한 개인이 자기 삶에 의미를 부여하고 목표를 추구한다면, 이는 그들이 우주 속에서 고유한 역할을 하는 특별한 우주라는 의미를 전하고 싶습니다.

<저마다의 우주> 전시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공감하며 개개인의 독특한 가치와 서로의 차이점을 존중하며 자신의 우주를 찾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라고 이번 전시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대표 작품인 <가면 추모식 Oil on Canvas 130.3x97.0cm 2023>

작가 자신이 우주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오랜 상징이자 메타포인 (가면)’을 추모하며 꽃상여에 탈을 태워 우주로 떠나보내는 모습을 표현했다고 한다. 이 작품을 제작하면서 작가는 탈을 벗고 당당하게 자신을 들어내어 작품 제작에 열중하겠다는 스스로의 다짐이기도 하며, 이번 개인전을 통해 다음 전시회의 주제를 미리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꽃상여를 태워 (가면)’을 우주로 떠나보냈듯이 관람자가 떠나보냈던 소중한 사람이나 기억 또는 감정을 작품을 감상하며 공유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