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계룡軍문화축제, 화려한 막 올려
상태바
2023계룡軍문화축제, 화려한 막 올려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0.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10일까지 세계 각국의 軍문화 전시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우주항공 특별전시관 및 국방체험관, VR체험 등 다양한 관람‧체험거리 운영
▲"2023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행사장 전경. 사진=계룡시
▲"2023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행사장 전경. 사진=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2023계룡軍문화축제가 6일부터 10일까5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문화로 통()하는 Yes! 계룡!’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軍문화축제는 작년 열린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성공 개최의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우주항공 특별전시관 및 국방체험관, 드론서바이벌대회, 해외군악대 초청 및 계룡안보생태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준공된 병영체험관은 내부시설을 완비해 시범 운영에 나서 예정으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군 체험을 할 수 있는 키자니아 GO! 공군과 계룡9VR체험 어린이 마술대회 ▴플리마켓 등의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병영체험장에서는 아빠와 함께하는 12일 캠프 레펠, 두줄타기 등 유격훈련 체험 ▴마일즈 사격 및 서바이벌 체험 고무보트(IBS) 탐승 체험 등 성인에게는 옛 군생활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군생활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가족 단위의 프로그램 역시 마련돼있다.

그 외에도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K-9자주포 장갑차 탑승 ▴3군 군악의장대의 로드 퍼레이드 ▴축구‧레이싱 등 드론로봇 경연대회 어린이 군가 페스티벌과 튀르키예, 베트남, 몽골 3개국 군악대의 의장대 행진 등도 마련돼 있다.

이응우 시장은 오직 계룡시에서만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軍문화축제에 계룡시민을 비롯한 국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