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15회 시민화합 체육대회’ 오는 28일 개최
상태바
공주시, ‘제15회 시민화합 체육대회’ 오는 28일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10.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읍면동 소속 선수 및 지역민들과 함께 화합 한마당
▲
▲공주시, ‘제15회 시민화합 체육대회’ 오는 28일 개최. 자료제공=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오는 28일 공주시민운동장에서 제15회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16개 읍면동 1232명의 선수가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벌인다.

이번 체육대회는 400m 화합계주, 대형윷놀이, 큰공굴리기, 바구니공넣기, 피구, 투호, 제기차기, 게이트볼 등 총 8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 가운데 대형윷놀이, 바구니공넣기는 다문화가정이 함께 참여해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8개 종목의 경기 결과를 합산해 종합 순위를 가린 뒤 종목별 시상과 종합시상, 단체부문상 등이 열린다.

대회 성화주자로는 올해 충남도민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박지우 선수(배영), 김재윤 선수(접영)를 비롯해 2023년 충남장애인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윤창세 선수(론볼) 7명과 대백제전 등에서 무령왕과 왕비로 활동하고 있는 최승인, 조유진 씨가 참여한다.

김재철 문화체육과장은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화합하고 우정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잠시나마 일상을 내려놓고 즐거운 마음으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