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숙 충남도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현숙 충남도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1.2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발전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이현숙 충남도의원 “도민의 목소리 정책에 반영하는 의정활동 펼칠 것”
▲이현숙 의원,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 사진=충청남도
▲이현숙 의원,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 사진=충청남도

충남도의회 이현숙 의원(국민의힘·비례)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충남도의회 의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받았다.

지난 23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이 의원은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주민자치 관련 의정토론회 2회와 연구모임, 도정질문을 통해 충남 주민자치회의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안정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또한 이 의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정책제언 및 개선 사항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갔다.

특히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안정적 주거 공간 제공, 맞춤형 복지 정책, 자립정착금 확대 등의 지원을 촉구하였으며, 지역 대중음악 산업 발전과 관련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 공간 및 지원 프로그램 마련을 촉구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 밖에도 이 의원은 충남도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견제와 비판의 목소리를 내며, 행정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충남도정이 더욱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라고 주어진 영광스럽고 의미있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도민의 복지 향상과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데 집중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