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유아교육과, '설립 4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공주대 유아교육과, '설립 4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5.02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지난달 24일 설립 40주년을 맞았다. 사진=공주대학
▲국립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지난달 24일 설립 40주년을 맞았다. 사진=공주대학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유아교육과는 지난달 24국립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설립 4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1981년 개설된 국립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오랜 역사를 지닌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학과 차원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 유치원인 국립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유치원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양질의 유아교사 및 유아교육전문가를 배출해오고 있다.

최근 이뤄진 5주기 교육부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우수한 유아교원양성체제를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았고, 2020년에는 공주대학교 전공교육과정 인증제에서 전공교육과정 우수학과 모델로 인증을 받았다.

또 최근 3년간 전국시도교육청 공립유치원교사 임용시험에서 수석을 포함,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공립유치원 교원 양성의 명문과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국립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설립 40주년 기념행사는 국립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 명예교수 및 전임교수, 내외빈, 동창생 및 재학생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zoom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됐다.

행사의 1부는 국립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설립 40주년 기념행사로 학과장 및 내외빈 축사, 기념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일주 명예교수는 “1981년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대학 유아교육과 설립과 1996년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 유치원인 부설유치원 개설 후, 2001년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로 개편되며 제 2의 도약기를 맞았다면서 이번 40주년을 맞아 제 3의 도약기를 열어갈 것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성희(학과장) 교수는 앞으로도 공주대 유아교육과는 40여년 다져진 교육력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이후 시대를 선도해갈 미래 유아교원 양성기관으로 더 발전해나갈 것이라며 “1981년부터 시작된 공주대 유아교육과가 지금의 이 자리에 이렇게 있듯이, 앞으로도 공주대 유아교육과의 아름다운 명예는 계속된다고 말했다.

축사에 이어 국립 공주대학교의 40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전임교수 및 재학생들의 앞으로의 역할과 다짐에 대한 메세지, 동창생들의 축하 메시지가 담긴 기념영상이 상영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1회 동창생인 충청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 유아교육팀장 강명진 장학관을 비롯해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임이랑 센터장, 광주대학교의 아동학과 송윤나 교수,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영유아보육과 교사 임현명과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홈커밍데이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