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14회 비대면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공주시, 제14회 비대면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9.09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는 거리두기, 기억력은 곁에 두기, 우리 함께 극복해요!
▲치매극복의날 홍보물. 자료제공=공주시
▲치매극복의날 홍보물. 자료제공=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비대면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21일로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협회와 함께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간호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는 거리두기, 기억력은 곁에 두기, 우리함께 극복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13일부터 16일까지 치매파트너 신청하기 숨어있는 치매극복의 날 현수막 찾기 중 참여를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해 미션을 달성하면 된다.

우선 치매파트너 신청은 지역사회 치매파트너 활성화 및 치매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참여방법은 행사기간 동안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partner.nid.or.kr)에서 회원가입 후 필수영상 5개를 신청하면 공주시 치매파트너 등록이 완료된다.

참여자 선착순 50명에게는 치킨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숨어있는 치매극복의 날 현수막 찾기는 관내 게시돼 있는 치매극복의 날 현수막을 찾아 본인 얼굴과 함께 사진을 찍어 본인 SNS 인스타그램에 #공주시치매안심센터 # 치매극복의날 태그 후 사진을 올리면 된다.

사진 확인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으로 당첨자는 917일 공주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 비대면 주간 행사내용 및 참여 방법은 공주시 홈페이지, 공주시 치매안심센터 인스타그램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향숙 치매정신과장은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