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연계 국악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공주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연계 국악프로그램 운영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03.1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교 대상으로 판소리·민요·풍물 등 3개 분야로 구성
▲공주시청 전경. 사진=공주시
▲공주시청 전경.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국악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초·중등 교육과정 연계 국악 프로그램을 운영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판소리와 민요, 풍물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초등학교 7, 중학교 1곳 등 관내 8개교에서 실시된다.

특히, 한국국악협회 공주시지부·공주아리랑보존회·박동진판소리전수관 등 지역 국악단체와 연계해 지역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 국악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국악의 특성을 반영한 국악 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활문화로서 국악이 정착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통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희진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도시 공주의 강점을 살려 아동, 청소년 등 국악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학생들이 국악에 흥미를 갖게 함은 물론 전통문화예술을 즐기고 꽃 피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장애 청소년 전통문화예술 특성화사업 우리 소리와 놀자’,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의 찾아가는 국악교실, 박동진판소리전수관 인재양성 프로그램 등 국악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