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주), 공주대 발전기금 1억원 쾌척
상태바
하나카드(주), 공주대 발전기금 1억원 쾌척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2.05.05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성수(왼쪽 여섯 번째) 공주대학교 총장이 4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하나카드 주식회사로부터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 받고 있다. 사진=공주대학
▲원성수(왼쪽 여섯 번째) 공주대학교 총장이 4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하나카드 주식회사로부터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 받고 있다. 사진=공주대학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4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하나카드 주식회사로부터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 받았다.

공주대는 이날 오후 2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교학부총장, 주요 보직교수, 정도현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장, 오종석 친환경동력시스템사업단장과 하나카드(주) 권길주 대표, 이완근 영업본부장, 김국재 대전콜라보센터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발전기금 전달식 행사는 ▲인사말 ▲기탁서 및 감사패 전달 ▲명예의 전당 관람 및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하나카드(주) 권길주 대표는 “공주대 발전과 인재양성 등 교수님의 연구 활동에 조금이나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국가 발전과 지역사회와 함께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로 대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우수한 인재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성수 총장은 “공주대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으로 보내주신 발전기금 기탁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라며“공주대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인재양성과 대학발전은 물론, 사회적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발전기금은 세종캠퍼스 1평갖기 모금, 장학금, 도서확충, 교육시설, 학술연구 등 인재육성과 학문발전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되고 있다.

또한 발전기금 고액기부자 예우로 대학본부 로비에 위치한 “공주대 명예의 전당”에 등재해 기탁자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그 고마움을 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