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영명고, 마술커뮤니케이션 자살예방교육
상태바
공주영명고, 마술커뮤니케이션 자살예방교육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6.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술로 풀어나가는 오프라인커뮤니티형 생명존중교육
▲
▲마술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최. 자료제공=공주교육지원청

공주영명고등학교(교장 이용환)2022617()일 자살예방교육의 일환으로 마술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공연을 개최했다.

생명존중 마술커뮤니케이션이란 마술 공연을 통해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흥미롭고 직관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공연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학년과 3학년은 마술커뮤니케이션을 영명학당에서 직관하고 1학년은 실시간 유튜브 송출을 통해 감상하였다.

오프닝 마술공연을 통해 강의 시작 전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 함께일 때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한 송이의 꽃이 수십 송이의 꽃을 피우게 되는 마술을 선보이며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카드 마술을 무대에서 선보이며 전교생에게 각각 마술카드를 선물로 나누어 주어 환호성을 터뜨리게 하였다.

코로나19로 공연 관람에 목 말라 있던 학생들은 비둘기의 향연과 화려한 불 마술, 하늘을 나는 마법 양탄자 등의 마술을 보며 그동안 쌓아왔던 스트레스를 해갈하고 공연에서 전하려 하는 생명존중의 메시지에 집중하였다. 자살예방교육 퀴즈 시간을 통해 자살을 생각하는 친구가 있다면 ‘1393’에 연락할 수 있도록 강조하며 안내하였다.

장하연 학생은 마술공연을 직접 보니 신기하고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듯했어요. 공연에 집중하다보니 메시지가 명확하게 들려서 중요한 단어들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용환 교장은 마술이라는 매개로 인상 깊게 생명존중교육을 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되고 불안해진 심리를 다스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작년부터 Wee클래스에서 줄곧 해왔던 아침먹기운동으로 올해도 시험 한 주 전인 620()부터 624()까지 매일 아침 학생들에게 시리얼을 나누어 준다. 시험 기간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매일 아침을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주영명고등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친구야 만나자프로그램 추진계획에 근거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정서 사회성 결손을 회복하고 또래관계 친밀감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