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태주 시인 ‘2022 공주문화예술인 기록사업’ 선정
상태바
나태주 시인 ‘2022 공주문화예술인 기록사업’ 선정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06.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3일 예술인 추천위원회 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단독 추대
▲나태주 시인. 사진=공주문화재단
▲나태주 시인. 사진=공주문화재단

공주문화재단(대표이사 문옥배)은 지난 23일 오후 1시 아트센터고마 세미나 5실에서 이일주 공주문화원장을 비롯한 8명의 추천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공주문화예술인 기록사업’예술인 선정추천위원회(위원장 이일주) 회의를 개최했다.

‘2022 공주문화예술인 기록사업’은 공주시 원로 문화예술인의 업적과 생애사 기록을 통해 지역예술인 아카이빙과 문화예술사, 학문적 연구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지역 원로 예술인 선정 후 작품·업적·생애사를 연구·조사·기록을 하는 사업이다.

문옥배 대표이사는 “‘2022 공주문화예술인 기록사업’은 추천위원회를 통한 지역예술인 선정 후 구술채록을 통해, 공주의 문화예술역사를 기록하는 사업으로 인물로 보는 공주역사의 서술작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나태주 전 한국시인협회 회장이 참석인원 전원 만장일치로 단독 추대됐다.

이에 따라 공주문화재단은 24일 예술인 선정 결과를 발표했고, 추후 수행단체를 모집·선정해 예술인의 업적, 생애사를 기록한 책자를 제작할 예정이다.

나태주 시인은 19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시 '대숲 아래서'로 등단했으며, 공주문인협회‧충남문인협회 회장, 공주문화원 원장, 제43대 한국시인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주요 수상경력으로 ▲충청남도문화상 ▲황조근정훈장‧제41회 한국시인협회상 ▲제26회 정지용문학상 ▲제31회 김달진문학상(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2021년 공주문화예술인 기록사업 대상자는 임동식 화가와 유병학 시인이 공주문화예술인으로 선정돼 공주문화예술인 구술 총서가 발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