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계룡시장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성료
상태바
제1회 계룡시장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성료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8.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8개팀 350여 명 참가...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계룡시장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참가 관계자 격려 및 군문화엑스포 홍보. 사진=계룡시
▲계룡시장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참가 관계자 격려 및 군문화엑스포 홍보. 사진=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2022계룡세계문화엑스포의 성공 기원과 관람객 유치를 위하여 제1회 계룡시장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이하 대회라고 함)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계룡시체육회 주최와 계룡시축구협회 주관으로 지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개최되었으며, U9(9세 이하)U12(12세 이하) 28개팀 35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진행됐다.

대회는 8월의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19의 확산세, 참가 선수가 12세 이하 어린이라는 점 등을 고려하여 개회식 등을 생략한 가운데 이응우 계룡시장과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 등이 경기장을 순회하며 선수들과 학부모들에게 격려와 환영 인사를 대신했다.

특히, 시는 대회기간 동안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를 위하여 어깨띠를 두르고 일일이 인사하며 참가자들에게 문화엑스포를 홍보하는 등 계룡시 알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응우 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 대회 참가를 준비해 온 유소년 선수들의 늠름한 모습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행사에 참여하여 특색있는 체험다채로운 볼거리 등으로 소중한 추억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

한편, 계룡시체육회와 축구협회는 이번 대회에서 계룡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서 방문하는 축구대회 참가팀에게 계룡시숙박과 외식업소 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관내 소비진작 제고에 온 힘을 쏟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