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립합창단, ‘2022 찾아가는 연주회’ 성료
상태바
공주시립합창단, ‘2022 찾아가는 연주회’ 성료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12.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연주회. 사진=공주시
▲공주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연주회.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올해 실시한 찾아가는 연주회가 지난 20일 공주의료원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연주회는 관내 학교와 병원, 마을축제 등 총 20곳에서 지역예술인이 함께 참여해 합창, 악기연주, 전시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선보여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문화소외지역 위주로 찾아가 대상과 장소에 어울리도록 오페라 아리아부터 가요, 민요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연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신 공주시립합창단 지휘자는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합창단 공연으로 웃음과 행복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내년에는 연습 시간을 늘려 지역주민에게 더 다가가는 공연을 선사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철 문화체육과장은 시는 내년에도 3개 공립예술단과 지역예술인이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며 문화예술이 강한 공주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연주회신청은 연중 수시로 가능하다. 공주시 문화체육과(문화예술팀, 840-2583)로 신청서를 제출한 뒤 일정과 장소를 협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