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물자원학과 한규호 학생,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 10종목 취득
상태바
공주대 식물자원학과 한규호 학생,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 10종목 취득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2.2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규호 학생. 사진=공주대학교
▲한규호 학생. 사진=공주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식물자원학과 4학년 재학 중인 한규호 학생은 직장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며 끊임없이 노력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증 10종목을 취득하였다.

한규호 학생은 식물자원학과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국립대학육성사업(지역사회 스마트 식물병진단 전문가 양성사업) 프로그램을 이수하였으며, 농산업 분야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끝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한규호 학생은 기사 3종목(식물보호기사, 종자기사, 유가농업기사)과 산업기사 2종목(버섯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 기능사 5종목(지게차운전기능사, 유기농업기능사, 버섯종균기능사, 종자기능사, 위험물기능사)을 재학 중 취득하였다. 한규호 학생은학습한 전공과목 및 식물자원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자격증 취득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선후배들이 이번 일을 계기로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보았으면 한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식물자원학과는 최근 5년간 매년 18명 이상의 학생들이 전공 관련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자격증 취득 기반 교육의 내실화 및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공주대학교 식물자원학과는 농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 등의 특성화사업과 농업인과 직장인 등을 위한 선취업 후 진학 주말과정(특성화고졸재직자)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