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의장 윤구병 신년사
상태바
공주시의회 의장 윤구병 신년사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3.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의회 의장 윤구병. 사진=공주시의회
▲공주시의회 의장 윤구병. 사진=공주시의회

존경하는 11만 공주시민 여러분!

공주시의회 의장 윤구병입니다.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공주시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 발전을 위하여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에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 속에 제9대 공주시의회가 출범한 지도 어느덧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공주시의회는 임시회와 정례회를 통하여, 행정사무감사와 각종 조례의 제 ․ 개정, 시정질의 그리고 예산안에 대한 세밀한 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시정에 대한 세부적인 질타보다는 방향성에 대해서 많은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주시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코로나 위기를 뒤로하고 문화, 체육, 교육, 복지 서비스 등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는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기 위해 우리 공주시의회는 모든 분야에 대해 꼼꼼히 살펴 2023년도 본예산을 심의 의결 하였습니다.

심의 과정에서 의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공주시민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공주시의회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뜻을 받들어 견제와 균형, 그리고 협력이라는 대의기관의 사명에 충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의회가 시민 여러분의 바람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따끔한 조언과 충고를 해 주시면 겸허히 수용하여, 오로지 지역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시민 여러분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공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금석위개(金石爲開)라는 말이 있습니다.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하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 말입니다.

현재 공주시의 현안 과제인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얼어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및 기업유치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입니다.

새해 공주시의회는 금석위개(金石爲開)의 뜻을 가슴에 새기며, 동반자인 집행부와 소통 협력하여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관련 예산과 조례 정비 등 시민들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지원들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계묘년(癸卯年) 새해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기를 바라오며, 항상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새해아침

 

공주시의회의장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