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과학고 2학년 조민서, ‘2022 대한민국 인재상’수상
상태바
충남과학고 2학년 조민서, ‘2022 대한민국 인재상’수상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2.2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과학고 조민서 학생.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남과학고 조민서 학생.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남과학고등학교(조익수)는 본교 2학년 조민서 학생이 ‘2022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최고의 우수한 인재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뛰어난 역량과 성취, 도전의식, 사회 기여에 대한 의지 등을 평가하여 올해에는 고등학생 50, 대학생과 일반인 50명이 선정되었다.

2학년인 조민서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꾸준히 과학 관련 경진대회에 도전하였다. △노벨과학에세이대회 동상 △한국과학창의재단 R&E 발표대회 최우수상 △KSEF 금상 △전국캔위성체험경연대회 최우수상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상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우수한 탐구력과 창의력을 뽐냈다.

또한, 조민서 학생은 학교에서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과학 동아리를 결성, 사이언스 카페 재능기부 활동, 창의융합 오디세이 프로젝트, 자연탐사 활동 등을 이끌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학생과학동아리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1)이라는 성과를 얻기도 하였다.

조민서 학생은 언제나 제가 하고 싶은 일이라면 묵묵히 지원해주신 부모님, 더 넓고 깊은 안목을 가지도록 옆에서 항상 지켜봐 주신 선생님들, 연구 활동에서 함께 고생한 팀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민서 학생은 우수한 성적과 연구 역량을 입증해 2학년을 조기에 수료하고 광주과학기술원(GIST) 수시모집에 합격하여 진학할 예정으로 과학기술인으로서의 길을 계속 걸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