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연구 인력 활용 방안 연구모임 첫 회의 개최
상태바
세종시의회, 행정‧연구 인력 활용 방안 연구모임 첫 회의 개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3.02.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대회의실서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 발족 및 운영방향 논의
▲형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 발족식 및 1차 간담회. 사진=세종시의회
▲형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 발족식 및 1차 간담회. 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28일 오전 1030분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대표의원 김현옥)’을 발족하고 첫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은 세종시 중앙부처 및 국책연구단지 등 퇴직자를 포함한 우수한 행정‧연구 인력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세종시민의 복리 증진과 의회 전문성 확보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연구모임은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과 김충식‧안신일‧김효숙 의원, 새롬청소년센터 허미정 센터장, 고려대학교 김상봉‧김근태 교수, 남대학교 이영민 교수, 대전세종연구원 최성은 책임연구원, 덴탈365치과 김태순 이사 등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연구모임 간사는 허미정 새롬청소년센터장이 맡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 활동 계획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데 이어 공공기관 및 중앙부처 현직퇴직 인재에 관한 정보 수집, 각 분야 전문가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방안 등에 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옥 대표의원은 세종시의 우수한 인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실태조사 및 현황 분석, 선진 사례를 통한 인재 플랫폼 개발‧운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올해 1130일까지 운영되며 연구 결과를 토대로 제도적 기반 마련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