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보고,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 취득과정 이수
상태바
공주정보고,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 취득과정 이수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3.2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안전과 학생 11명, 초경량비행장치 비행자격 취득
▲공주정보고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 취득과정 이수.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보고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 취득과정 이수.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연하)는 소방안전과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소방공무원 가산점 취득 지원을 위해 지난 동계 방학 중 충남인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초경량비행장치(이하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에 11명의 학생이 참가, 15일간의 합숙 훈련을 거쳐 지난 2110명의 학생이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드론 조종자 자격은 드론 조종자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드론 사용사업의 건전한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시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 분야이다. 특히 소방분야 에서 산불 예방 및 진화, 구조 등에서 미래 가치를 인정받아 소방공무원 가산점 영역 중 소방업무 관련분야 영역에 포함되어 가산점을 적용받게 되는 자격이다. 이에 공주정보고 소방안전과 11명의 학생은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여 희망하는 소방공무원의 진로에 한 발 가까이 갈 수 있게 됐다.

자격증을 취득한 이원준 학생은 겨울방학 중에 교육에 참여하여 힘들고, 스트레스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고된 과정을 이겨내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소방공무원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드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반드시 소방공무원이 되어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되겠다고고 소회를 전했다.

이연하 교장은 소방안전과 학생들이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추후에도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주정보고 소방안전과는 소방청 심의를 통해 소방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소방분야에 응시가 가능한 대전, 충청권 유일의 고등학교 소방관련학과로 소방공무원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편성 ‧ 운영하는 학교이다. 또한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운영을 통해 고등학교 2학년 때, 위험물 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소방, 안전 분야에 특화된 직업계 고등학교로 발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