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 성료
상태바
공주생명과학고,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 성료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3.05.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스마트한 인재 양성
▲공주생명과학고 FFK 전진대회.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생명과학고, FFK 전진대회 개최.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용정)19() 본교에서‘2023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스마트한 인재 양성의 주역 충남 FFK’로 도내 농업계고등학교(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금산산업고등학교, 서산중앙고등학교, 주산산업고등학교, 천안제일고등학교, 청양고등학교,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풀무농업고등학교) 학생들이 농업 관련 지식과 실무능력을 겨루며, 우정과 화합을 나누는 충남영농학생축제를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성료하였다.

▲전공경진(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산림자원, 농산물유통), ▲실무경진(화훼장식, 조경설계, 제과제빵, 농식품조리, 농업기계정비, 애견미용), 과제이수발표(경영과제, 연구과제, 농생명창업아이템, 농산물마케팅), ▲축제 및 교사현장연구발표(FFK골든벨, 글로벌리더십, 농업교사현장연구) 4개분야 19종목에 287명 학생이 참가하여 자신의 기량을 발휘했다.

대회에 참석한 충청남도교육청 부교육감(김일수)충남영농학생축제에 참여한 FFK 회원 여러분 모두는 우리나라의 미래농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라면서 농생명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920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하는 52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충청남도를 대표하여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