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더본코리아 초청 특강
상태바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더본코리아 초청 특강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6.1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운영하는 더본코리아 관계자 초청, 창업 효율적 전략 배워
▲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더본코리아 초청 특강. 사진=충남도립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호텔조리제빵학과가 재학생들의 폭넓은 미식 함양과 외식 창업을 위한 명사 특강을 진행했다.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최근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조정민 부장을 초청, 산업체특강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는 빽다방, 새마을식당, 더본호텔, 빽보이 등 다양한 프렌차이즈를 운영,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조정민 부장은 이번 특강에서 청년 창업의 효율적 전략을 주제로 청년 창업에 대한 다양한 비법을 전수했다. 특히 더본코리아 회사에 대한 소개와 외식으로서 지녀야할 자질과 자제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특강에 참가한 재학생은 졸업 후 진로 결정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앞으로 이러한 특강을 통해 폭넓은 지식과 외식 분야의 패러다임을 읽는 기회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나희 호텔조리제빵학과장은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의 커리큘럼에는 더본쿡이라는 수업을 편성했다해당 수업을 통해 다양한 외식메뉴와 서비스, 시스템 등을 익히고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2021년 더본코리아와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재학생을 비롯한 졸업생 다수가 더본코리아 외식분야 현장 일선에 채용돼 근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