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 거짓말 멈춰라”
상태바
공주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 거짓말 멈춰라”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6.13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국힘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결의안 사전조율” 반박
서명 거부한 국힘 문서도 공개 ... 민주 “본질 호도하지 말라” 맹비난
▲민주당이 공개한 결의안 서명부. "양당간 사전 조율이 없었다"고 한 국민의힘 주장과 달리 오히려 자신들이 서명을 전면 거부했다. 사진=뉴스채널1
▲민주당이 공개한 결의안 서명부. "양당간 사전 조율이 없었다"고 한 국민의힘 주장과 달리 오히려 자신들이 서명을 전면 거부했다. 사진=뉴스채널1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결의안) 채택 무산과 관련해, 충남 공주시의회 민주당이 국민의힘에 거짓말·왜곡을 멈추라고 직격하며 양당 간 가파른 대치 전선이 형성되고 있다.

민주당은 12일 입장문을 통해 결의안 채택에 앞서, 사전 조율조차 거치지 않았다고 주장한 국민의힘을 향해 의원들이 서명을 거부한 ‘증거자료’까지 내세워 반박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8일 244회 공주시의회 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민주당이 주도한 결의안에 대해 의원 6명 전원이 반대표를 던져 채택을 무산시킨 뒤 “결의문이 사전 설명도 없이 추진됐다”는 요지의 보도자료를 냈다.

그러자 민주당은 “의원들의 생각을 묻기 위해 사무국 직원을 통해 찬·반 서명부를 만들어 12명 전원에게 사인을 받으러 돌아다녔다”며 문서를 공개했다.

민주당 임달희 부의장은 일간투데이와 통화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결의안 제목만 보고 내용 설명도 듣지 않은채 서명을 거부하거나 비협조적이었다”고 작심 비판했다.

민주당은 또 “오염수 해양투기를 반대하는 시민의 염원은 무시한 채 국민 갈라치기를 중단하라는 국민의힘 주장은 표결의 본질을 호도하는 일”이라고 공격을 이어나갔다.

특히 국민의힘이 민주당에 오염수 안전에 대한 합리적 근거를 대라고 요구한 것을 두고도 “일본이 해야 할 역할을 왜 우리더러 요구하냐”며 결의문의 취지를 왜곡하지 말라는 취지로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민건강을 위해 내놓은 결의안에 대한 보도자료에 감정이나 섞어 반박하는 행동은 유감”이라며 “일본에 촉구한 오염수 방류 철회 요구 중 어떤 부분이 국민의힘 의원들의 감정을 상하게 했는지 묻는다”고 꼬집었다.

민주당을 향해 중앙당에 ‘현수막 개수’나 보고하는 사람들이라며 악성 여론전을 펼치는 것도 동료의원들을 비하하고 지방의회의 역할을 하찮은 것으로 격하시키는 꼴이라고 짚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